수상한 공모전

4.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 1기 조회수 : 7172

 

4.  [금융관련 분야] 더 다양한 사람들 속에서 많은 것을 보게되다

 

홈쇼핑채널을 보면 보험 및 금융상품에 대한 방송을 본적이 있을것이다. 다소 어렵고 복잡한 금융사에 대해 지식도 경험도 없었던 나에게 실무경험을 할 수있는 기회가 생겼다. 바로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 1기’ 활동이었다. 총 40명의 사람들과 활동하는 하나금융그룹 홍보대사 일명 ‘스마홍’은 나에게 있어 가장 많은 것을 경험하고 얻게 해준 활동이라고 꼽을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 본사와 계열사, 하나은행 본점등을 방문하며 모금활동한 후 불우이웃을 도왔던 만원의 행복 미션부터 하나금융그룹 김정태회장님과의 식사, 임원분들의 특강과 식사자리 등..
대학생으로서 쉽게 만나보기 어려운 분들과의 만남을 통해 인연을 맺고 멘토링을 받고, 직원들이 참여하는 하나금융그룹 행사에도 참여하며 정말 엄청난 경험들을 하게 되었던 활동이었다.
물론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금융시장에 대한 흐름과 금융상품에 대한 지식도 쌓게 되었고 가장 중요한 ‘인맥’을 얻게 되었다




 

다양한 사람들 속에서 만나보게 된 것들

 

스마홍1기 활동이 조금 더 특별했던 것은 ‘40명’의 스마홍사람들 때문이었다. 많은 인원이 활동하는 대학생활동을 처음 경험한 부분도 특별하지만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카이스트, 외국 대학교 학생 등 전국의 쟁쟁한 학벌들의 사람들과 함께 활동을 하게 되면서 ‘우물 안 개구리’에서 벗어났다는 생각을 하게 된 것에 부터 시작이 된다. 나이도 학교도 가지고 있는 가치관도 서로 다른 다양한 사람들 속에서 만나보게 된 것 첫번째, 삶의 이야기를 통한 배움이다.

 

내가 만났던 스마홍 39명은 모두가 정말 열심히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던 사람이었다. 미래와 꿈을 위해서 영어, 자격증, 글로벌 경험등 모든 스펙이 쟁쟁했으며 조금 안일하게 살았던 나를 그들의 삶에 대한 이야기로 자극시켜 주었다. 제일 기억에 남는 스마홍 사람이 있다. 서울대학교 이진영오빠인데 그 오빠는 항상 수첩을 들고 다니며 메모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 우연히 알게된 명언과 정보들을 적고, 틈틈히 수첩으로 시간관리까지 하며 알차게 하루하루를 관리하고 있었다. 물론 책도 많이 읽는다.

 

그 중 내가 가장 놀랐던 부분은 핸드폰에 상대방을 저장할 때 자신보다 2살 많으면 +2 홍길동, 1살 적으면 -1 홍길동 이라고 저장해 놓는 것이다. 나는 보통 22살 홍길동 이런식으로 저장을 해놓고 기억을 하는 편인데 이진영오빠처럼 저장을 한다면 아무리 해가 지나도 상대방의 나이를 수정하지 않고 한눈에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두번째로는 엄청난 정보력이다. 다양한 사람들이지만 공통점이 있었다. ‘금융’에 관심이 있다는 것. 때문에 나는 스마홍과의 만남을 통해 금융관련 상품, 자격증 더 나아가 주식투자등의 재테크에 대한 정보도 배울 수 있었다. 혼자서 금융에 대한 생각을 할 때에는 그저 어렵고 이해하기 힘들었는데 사람들의 지식과 정보를 공유받으니 내가 활동을 하면서 얻었던 정보력은 대단하다고 생각이 든다. 하지만 정보력은 여기서 멈추지 않는다.

 

 


 

내가 스마홍 1기 활동을 하면서 제일 값지게 얻은 건 ‘인맥’이다. 스마홍 활동을 통해 39명 이상의 사람들과의 인연이 생겨 나는 지금까지도 그들의 도움을 받고 있다. 일상생활을 하다 도움이 필요할 때에 페이스북에 글 하나만 올리면 언제든지 도와주며 내 생각을 해주는 것과 함께 현재 홈쇼핑 쇼호스트를 준비하고 있는 나에게 관련된 정보나 지인 소개 등을 해주며 나의 꿈을 응원해 주고 있기 때문이다. 나의 미래를 함께 해준다는 것. 그러한 나의 ‘인맥’들은 내가 얻은 최상의 선물이자 활동에 대한 혜택이라고 생각한다.

 



 

스마홍 활동은 39명 이상의 사람들과 금융분야 외에도 더 많은 정보를 나누고 인적커뮤니티를 쌓면서 사람과의 情을 통해 내면적인 나를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였음과 동시에 우물안 개구리였다는 점을 깨닫게 되면서 더 나아가 우물을 나왔더니 그게 끝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해준 나의 가치관의 변화를 가질 수 있게 도와준 활동인것 같다.


온라인에디터 jobnjoy@hankyung.com
나의 생각 Good Bad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의견쓰기
댓글 : 0 건
이전글5. Samsung MOB!LERS (삼성 모바일러스) 11기 다음글3. 첫 대외활동, 슈마커즈 6기
광고

정기구독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