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식염수보형물의 귀환? 배꼽절개식 가슴확대수술 조회수 : 38095

최근 뉴욕의 몇몇 성형외과 의사들이 처음에는 유명 연예인들에게만 실험적으로 사용하다가 점차 일반인에게도 적용하기 시작한 새로운 가슴확대 수술방법이 있다.


‘일회용 인스턴트 확대수술’이다. 식염수액을 가슴에 주입하면 24시간 동안 볼륨감이 유지되는 시술이다. 처음에는 연예인들이 시상식이나 촬영을 위해 일시적으로 가슴 크기를 키울 목적으로 사용되던 일회용 인스턴트 가슴확대수술은 차츰 영역을 넓혀 일반인들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수술로 자리잡았다.


일반인들의 경우에는 특정 이벤트를 앞두고 뿐만 아니라 가슴확대 수술 전에 크기를 결정할 목적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일시적인 크기 증가는 물론 가슴확대 수술 전 리허설의 목적에 충분히 부합되기 때문이다.


인스턴트 가슴확대 수술에 사용되는 식염수는 체내에 주사된 상태로 남아 있다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안전성을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는 설명이다.


식염수를 사용하여 가슴확대를 할 경우 ‘배꼽절개식 가슴확대 수술’로 이루어지는데, 주사되었다가 24시간 안에 사라지는 식염수와는 달리 식염수 보형물은 식염수를 감싸는 실라스틱 주머니로 형태를 유지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볼륨감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


식염수 보형물은 빈 상태로 돌돌 말려 몸 안에 삽입되기 때문에 작은 배꼽만으로도 충분히 수술이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식염수를 활용한 가슴수술은 ‘배꼽절개식 가슴확대 수술’로 많이 이루어지는 것이다.


수술 후 흉터를 찾기 어렵고, 식염수백의 수입원가가 낮아 수술 비용이 저렴한 편이라는 게 장점이다. 또한 수술 후 통증도 적고 회복기간도 짧아 휴가철을 앞두고 단기간에 일상 생활로 복귀하기에 적합한 수술이기도 하다.


이런 ‘배꼽절개식 가슴확대 수술법’은 1991년 미국 존슨 박사(Dr. Johnson)에 의해 처음 고안되었는데, 당시 미국은 실리콘 보형물에 대한 사용금지 조치가 내려진 상태여서 식염수 보형물로 대체하고자 마련된 수술법이다.


배꼽절개식 가슴확대 수술법은 큰 방향을 불러 일으키며 미국 전역에서 그 효과가 입증되었는데, 식염수백의 수명이 짧고 촉감이 단단하여 곧 새로운 보형물에 대한 열망이 촉진되었다. 그로부터 15년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연구소와 의학자들의 노력과 검증을 거치며 마침내 2006년 11월 미국 FDA에서 식염수 보형물을 대체하는 새로운 보형물로 ‘코헤시브젤 보형물’의 사용 허가가 내려졌다.


이에 따라 점차 시장에서 식염수백의 사용량이 줄어들게 되었으며, 결국 보형물 제조회사들도 식염수백 생산라인을 대폭 축소시키게 되었다. 물론 그렇다고 아예 식염수백을 활용한 가슴확대수술이 사라진 것은 아니다. 여전히 식염수백을 사용하여 배꼽절개 가슴확대술은 일각에서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는 배꼽절개 가슴확대 수술이 가진 장점 때문이기도 하다.


BR바람성형외과 심형보 원장은 "흉터가 배꼽에만 있다는 것은 미혼 여성이나 무대를 직업으로 하는 여성군에게 매력적일 수밖에 없다"며 "수입원가 때문에 코젤에 비해 수술 비용이 낮은 것도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나치게 마르고 체지방이 적은 여성을 제외한다면 식염수를 활용한 배꼽 가슴확대 수술 역시 이번 여름을 신나게 보내는 데 일조할 좋은 선택"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에디터 jobnjoy@hankyung.com

나의 생각 Good Bad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의견쓰기
댓글 : 0 건
이전글유방암, 한∙양방간의 병행치료로 면역력을 높여 이겨낸다 다음글콧대를 높여라! 아름다운 ′코′를 위한 가이드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