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여성들의 말 못할 고민 ‘함몰유두’, 수술로 극복할 수 있다 조회수 : 32649



여름 하면 대게 무더위 속에서도 즐겁고 신나는 여름휴가를 떠올리며 들뜨기 마련인데 더위가 찾아올수록 고민이 많아지는 사람들이 있다. 바로 함몰유두를 갖고 있는 여성들이다.


더운 여름이 되면서 함몰된 유두부위의 분비물이 땀 냄새와 섞여 발생하는 이상한 냄새 때문에 엘리베이터 같은 좁은 공간에서 특히 위축되거나 타인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것 자체를 극도로 꺼리게 되는 여성들이 적지 않다.


함몰유두는 선천적으로 유두가 가슴속에 함몰된 질환으로, 유두 밑에 지지하는 조직이 부족하거나 유관의 발달장애로 유관이 너무 짧거나 당겨지는 밴드가 생겨 유두의 돌출을 막아 발생한다.


이러한 함몰유두는 미관상의 문제 외에도 함몰된 부분에 이물질이 끼고 냄새가 나는 등의 위생 문제로 유선염이나 유관 확장증 등이 발생할 수 있고 오랜 기간 분비물과 습한 환경에 계속 노출되며 눌려있어 유두의 피부도 울퉁불퉁하거나 갈라지는 등 변형이 생길 수도 있다

.

또 함몰 정도가 심한 경우 염증이 지속되고 유두가 올라와 있지 않아 수유를 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유두 속에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 아기에게 젖을 물리는 것도 제한될 수 있다.


따라서 심한 함몰유두를 가지고 있는 여성분이라면 결혼이나 임신전 함몰유두 수술을 고려해보는 것도 필요하다.


함몰유두 수술은 유두 주변을 국소마취하고 유두의 양쪽 끝을 절개한 후 유두를 밑으로 당기는 조직을 절단해 안쪽에서 밖으로 밀어내줄 수 있도록 보강해준 후 원상태로 봉합해주는 수술 방법을 사용한다


국소마취 하에 1시간 이내에 시술이 가능하고, 통증이 거의 없고, 입원이 필요 없으며, 수술 직후부터 거의 대부분의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지세스성형외과 박시현 원장은 “함몰유두에 대한 스트레스로 병원을 찾는 여성들이 많아졌다. 함몰유두 수술은 미적인 요소를 회복시켜 주는 것은 물론 본인의 건강과 모유수유를 위해서도 꼭 필요하므로 함몰유두가 심한 여성분이라면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 위축되어 있지 말고 반드시 경험이 풍부한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그 해결 방법을 찾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박시현 원장의 설명처럼 함몰유두 수술을 통해 수유기능과 심미적인 요소 모두가 개선된 온전히 건강하고 아름다운 가슴을 가질 수 있을 것이며, 이때 수술 집도의의 숙련도에 따라 수술 후 흉터문제와 수유기능보존 문제들의 결과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수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찾아 수술 받을 것을 권한다.



온라인에디터 jobnjoy@hankyung.com


나의 생각 Good Bad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의견쓰기
댓글 : 0 건
이전글갸름하고 매끈한 턱 라인 귀뒤사각턱 수술로 만들 수 있어 다음글네일 스티커의 넘치는 매력, 초간편 셀프 네일
광고

정기구독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