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라이프

한국우표포털, 8월 30일까지 ‘안전우표 네이밍 공모전’ 개최 조회수 : 1444



[캠퍼스 잡앤조이=김예나 기자] 우표 전문 포털사이트 한국우표포털이 오는 30일까지 ‘당신의 K-stamp 안전우표에 이름을 지어주세요’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안전의식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우표 콘텐츠를 활용해 진행하는 휴가철 안전 캠페인의 일환으로, 안전에 대한 의미가 담긴 2종의 우표디자인에 이름과 함께 안전한 휴가를 위한 나의 다짐을 작성되면 된다. 


안전우표디자인 2종에는 해변과 여름철 산행을 하며 생길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공모전에서 당선된 이름은 우표디자인 이미지에 담겨 향후 우표포털에서 제작되는 영원엽서 및 콘텐츠에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참여는 우표포털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우표포털 SNS를 통해 할 수 있다. 참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대한민국우표책(50명)과 영화예매권(15명)을 추첨을 통해 증정하고, 당선자 2명에게는 우체국 홍삼 스틱과 미니트로피를 상품으로 준다. 또 안전수칙을 읽어보고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내용이 담긴 보드게임(우표마블)을 오는 26일 이후 우표포털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관련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국우표포털 관계자는 “5월에 진행한 소방관에게 보내는 응원편지에 이어 두 번째 안전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우표를 통한 교육적 가치를 확산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yena@hankyung.com

사진 게공=한국우표포털

나의 생각 Good Bad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의견쓰기
댓글 : 0 건
이전글“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돈 모으기 꿀팁 전해요” …2019 한국투자증권 대학생 UCC 공모전 시상식 개최 다음글벤처기업협회-KTB그룹, 2019 KTB 벤처 챌린지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료… 대학생 혁신 아이디어 10팀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