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동향

롯데 상반기 채용, 선배가 전하는 합격 비결 조회수 : 9009

직무능력 중시 신입 800명 채용…16일 오후 6시 마감




롯데 상반기 공개채용이 오는 16일까지 채용 홈페이지(http://job.lotte.co.kr) 통해 이뤄진다. 채용 인원은 신입 공채 800명과 하계 인턴 400명 등 1200명 규모다.


모집 분야는 식품, 관광, 서비스, 유통, 석유화학, 건설, 제조, 금융 등 전 부문이다. 롯데는 이번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에서 여성, 장애인 채용 확대와 학력 차별금지 등 다양성을 중시하는 열린 채용 원칙을 이어갈 계획이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의 능력 중심 채용을 강화하기 위해 외국어성적, 자격증, 경력, 사회경험, 사진 등 직무능력과 무관한 항목을 삭제했다. 직무 특성상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 어학 점수와 자격증 제출을 요구하지 않을 방침이다.


하계 인턴의 경우 내달 12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인터뷰

김주영(26, 2015년 3월 입사, 롯데백화점 건대스타시티점)



-지금 맡은 업무는 무엇인가

롯데백화점 건대 스타시티점 영업지원팀 소속이다. 여성패션 Floor 등 각 영업팀에서 파트 리더 직무 교육 기간을 보내고 있다. 파트리더는 백화점 브랜드 매장을 관리하며 매출, 직원, 고객서비스 관리 등의 전반 업무를 수행하는 직책이다. 오는 6월부터 정식 영업팀 파트 리더로 배치돼 근무할 예정이다.


-입사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대학생활 동안 의류업체와 공연장 등 유통, 서비스 분야에서 아르바이트 하며 경험을 쌓았다. 패션에 관심이 많은 편이다. 경험과 관심 분야를 고려해보니 내가 신나게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곳은 백화점이라는 판단에 지원했다.


-입사해서 좋은 점은 무엇인가

업계 상위에 있는 롯데 백화점에 입사 한 것 자체가 좋다. 백화점에서 근무하며, 패션트렌드를 빠르게 접할 수 있는 점도 매력적이다. 전국에 위치한 백화점 특성상 근무지역을 본인 거주지와 가까운 곳을 택할 수 있다. 힘이 되는 동기와 좋은 선배들도 있다. 


-자기소개서 작성은 어떻게 했나

경험을 바탕으로 솔직하게 작성했다. 업무 분야 맞는 경험 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의류 업체에서 아르바이트 했던 경험이나, 공연장에서 근무하며 서비스의 중요성을 경험했다는 내용을 진실성 있게 작성했다.


-면접 준비 노하우를 알려준다면

면접은 자기소개서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경험을 백화점 업무에 어떻게 연결시킬 수 있는지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좋다. 백화점, 유통업계 동향은 신문과 뉴스를 통해 꾸준히 파악하길 권한다. 무엇보다 솔직함이 중요하다.  


-지원자들에게 합격 TIP

백화점 입사에 가장 중요한 것은 경험이다. 아르바이트 경험을 백화점과 연결시켜 어필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인턴모집 기회도 잘 살리길 권한다. 직무를 미리 경험해보는 기회가 될 뿐 아니라, 정규직 전환도 된다.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나의 생각 Good Bad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의견쓰기
댓글 : 0 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