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동향

아이퀘스트 회계경영 관리 프로그램 ‘얼마에요’ 20년간 고객 사로잡아 조회수 : 3903

 


#서울형_강소기업_특공대

회계경영관리 프로그램 개발사, 아이퀘스트 

④ 주력 사업



아이퀘스트 ‘얼마에요’의 회계경영 관리 프로그램은 중소사업자, 중소기업 등 개인 사업을 하는 경영자들을 대상으로 매입매출 관리, 급여 관리, 재무제표 관리, 물류, 재고 관리 등 회계 및 기업 경영과 관련된 어렵고 복잡한 일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다.


아이퀘스트에서는 고객층을 특징별로 크게 4가지로 나눠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설 법인 및 서비스 업종에 종사하는 소사업자를 위한 ‘e-얼마에요’ ▲유통 및 도소매업에 종사하는 중소 사업자를 위한 ‘얼마에요’ ▲생산 및 영업에 종사하는 중소기업을 위한 ‘얼마에요ERP’ ▲해외 진출을 노리는 중견기업 이상의 규모를 갖춘 기업을 위한 ‘SAP-얼마에요’가 바로 그것이다.


‘e-얼마에요’는 입출금, 거래처, 매입매출, 직원 급여, 재무제표, 세금계산 등 비교적 기본적인 자료를 관리하는 데 집중한다. 하지만 다른 제품과 달리 클라우드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고객은 인터넷만 가능하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일반적인 ‘얼마에요’는 유통 및 도소매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기에 경리 관리뿐 아니라 유통, 재고 관리 서비스까지 함께 제공한다. 판매와 구매 관리를 단계적으로 할 수 있고 창고가 여러 개라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얼마에요ERP’는 중소 제조업체에 최적화된 ERP로 앞서 설명한 ‘e-얼마에요’, ‘얼마에요’의 서비스에 제조 및 원가관리, 대리점 및 고객 관리 기능까지 추가해 생산과 영업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SAP-얼마에요’는 중견기업급 이상으로 성장한 고객들을 위해 세계적인 ERP 제조 업체인 독일 SAP사와 협력해 출시한 회계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더 깊고 체계화된 ERP 서비스를 제공한다. 국제 표준이 되어가는 ‘SAP Business One’의 강력한 재고 및 물류 기능과 회계 기능이 연동돼 있으며, 얼마에요ERP에 부가세 관리, 웹전표, 급여, 원가 관리 등이 추가로 제공되어 사업 확장은 물론 해외 진출에도 용이하다.


아이퀘스트는 고객들의 프로그램 사용법 교육도 놓치지 않고 있다. 먼저 구입 전 상담을 통해 고객들에게 적합한 프로그램을 추천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사용법에 관한 동영상 강의도 제공한다. 제품 구입 후에도 전화 상담과 온라인 Q&A 및 원격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들의 문의 사항에 답해주고 이용자를 대상으로 주기적으로 제품 사용 강의를 열기도 한다. 그래도 구입을 망설이는 고객을 위해서는 30일간 무료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클라우드가 IT의 새로운 흐름으로 자리 잡자 아이퀘스트에서도 클라우드 형태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발 빠르게 준비 중이다. ‘고객은 항상 옳다’는 신념대로 항상 소비자를 위한 제품 서비스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쟁쟁한 경쟁 기업 사이에서 아이퀘스트가 20년간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다.


홍경의(한양대 2) 대학생기자 wsn2002@naver.com

나의 생각 Good Bad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의견쓰기
댓글 : 0 건
이전글벤처 정신 살아 있는 ‘아이퀘스트’ 탐방기... 직원 배려 돋보여 다음글아이퀘스트 박은혜 주임, “여성이 일하기 좋은 회사… 입사하고 싶지 않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