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한샘 2015 상반기 신입 채용 팁..연봉은 얼마? [대기업] 조회수 : 17908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의 2015 신입사원 공채 지원마감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한샘은 올 상반기 경영지원, 상품기획, 영업관리 등 3개 분야에서 100여 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지난해에는 50명을 채용한 바 있다.


회사 측은 "주거환경부문 세계최강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미래 경영자 후보에 대한 채용규모를 확대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4년제 대학 기졸업자나 2015년 8월 졸업예정자면 지원 가능하다. 학점이나 어학 점수 등에 제한은 없다. 중국어 가능자나 기타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4월 초에 발표된다. 4월 셋째 주 역량면접을 거쳐 5월 넷째 주 심층 역량평가면접(토론면접), 6월 둘째 주 경영진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입사 예정일은 7월 6일이다.


채용설명회에서 밝힌 회사 관계자의 채용 팁은 다음과 같다.



26일 오후 서울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열린 한샘 채용설명회에 200여 명의 참가자가 모였다.


한샘이 가장 중요하게 평가하는 부분은 회사 인재상과 조직문화에 적합한 인재다.


서류전형에선 지원자가 관심 있는 직무에 얼마나 높은 성장가능성을 갖고 있는지를 과거 경험 등을 통해 판단한다.


따라서 지원자는 자신의 경험을 통해서 느낀 점과 얻은 부분 등을 자세히 기술 하는 게 중요하다.


한샘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한 후 자소서를 작성하는 게 좋다.


한샘 자소서 질문 내용

1. 한샘에 지원한 동기와 지원한 직무를 선택한 이유를 구체적으로 기술해 주세요.

2. 지원한 직무와 관련하여 본인만의 강점과 성격을 기술해 주세요.

3. 대학생활 중 탁월한 성과를 냈거나 실패를 했던 경험에 대해 자세히 기술해 주세요.

4. 한샘에서 성장해 나갈 자신의 10년 후 개인적인 목표, 이루고 싶은 인생의 목표는 무엇인가      요?


홍유승 한샘 인사부서장은 "세계 최고에 도전하는 열정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는 인재를 찾고 있다"고 말했다.


홍 부서장은 또 "면접전형에서는 한 해도 빠짐없이 '내가 한샘에서 이루고 싶은 목표'라는 주제로 90초 스피치를 실시한다"며 "회사에서 어떤 인재로 성장하고 싶은지 진지하게 생각한 후 면접에 참석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샘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38.3% 급증한 1,104억 원이다. 매출액은 31.6% 증가한 1조3,249억 원, 당기순이익은 45.5% 늘어난 893억 원을 각각 기록했다.


대졸 초임 연봉은 3,800만원이다. 회사 관계자는 "매월 10만원의 식비가 별도 제공되기 때문에 실제로는 3,920만원의 연봉을 받는다고 보면 된다"고 전했다.


최은석 기자 choies@hankyung.com



나의 생각 Good Bad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의견쓰기
댓글 : 0 건
이전글삼성, 27일 서류합격자 발표… SSAT 고사장 안내 다음글두산·KT 등 상반기 채용 불투명… 아예 건너뛰는 곳도
광고

정기구독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