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CJ 면접 대비는 어떻게? 11월 면접 진행, 임원 면접에 직무 서베이 추가 [대기업] 조회수 : 15858

지난 10월 22일 인적성검사를 진행한 CJ그룹은 11월부터 면접 전형을 시작할 예정이다. CJ그룹은 전 계열사가 모여 OT를 진행한 후 계열사별 면접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1차 면접은 심층면접+직무면접이며 2차 면접은 임원면접으로 진행된다. 


● 심층면접 - “보고합시다” 



회사에서의 보고 방식을 인용한 면접이다. 4~6인이 한 팀을 이뤄 한 가지 주제에 대해 토론하고 결과를 도출해 상사에게 보고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면접위원 2명이 평가하며 면접 소요시간은 약 2시간이다.  


● 직무면접 



지원자 2~3명이 한 조로 입실해 진행하는 다대다 면접. 해당 직무의 실무자가 면접위원으로 참가해 직무에 대한 이해도, 관심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면접위원은 2명이며 면접 소요시간은 약 40~50분이다. 


● 임원면접 



다대다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된다. 지원한 계열사의 임원진이 지원자들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보통 3명의 면접위원이 지원자 3~4명을 평가하는데, 면접 시간은 40분 정도 소요된다. 이번 하반기 채용 전형부터는 임원 면접 과정에 ‘직무성향 서베이(Survey)’가 추가 되었다. 임원면접 대기 중 약 30분 정도에 걸쳐 300문항을 푸는 방식이다. CJ그룹 인사담당자는 “해당 검사는 지원자가 어떤 직무와 적합한지를 판단해 부서 배치 등에 참고할 예정이며, 합격 여부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말했다. 


▶ 2016년 상반기 면접 기출 


CJ올리브네트웍스(올리브영) 

Q. 서비스직 관련 경험에 대해 말해보시오. 

Q. 연고지 외의 지역에 파견되도 근무가 가능한가요? 

Q. 회사의 갑작스런 출근 연락과 애인과의 약속이 겹칠 경우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요?

Q. 주변 친구들에게 본인은 어떤 평가를 받고 있나요? 


CJ제일제당 

Q.본인의 취미는 무엇인가요?

Q.자신의 성격에 대해 설명해보세요. 

Q.왜 해당 직군을 지원했나요?

Q.지원한 직무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CJ E&M 

Q.좋아하는 아티스트와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세요.


박해나 기자 phn0905@hankyung.com 

나의 생각 Good Bad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의견쓰기
댓글 : 0 건
이전글에어서울 인사담당자 “올 겨울, 신입승무원 한 번 더 뽑는다” 다음글SK 면접 11월 중순부터…“1차 직무, 2차 인성 평가”
광고

정기구독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