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동원그룹 상반기 인턴모집…4주 실습 후 정규직 [대기업] 조회수 : 12193

동원그룹 채용 홈페이지 캡처


동원그룹이 오는 5월 16일까지 2016년 상반기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사업지원, 영업, 연구, 생산품질관리, 공무, 물류 부문이다.


동원그룹 인턴사원은 채용 연계형으로 4주 근무 후 평가를 통해 정규직으로 임용한다. 


지원자격은 기졸업자 및 2016년 8월 졸업예정자로 6월 말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해야 한다. 외국어 구사 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 DWBS, 인‧적성 및 에세이 시험, 면접전형, 인턴실습, 최종면접 순이다. 


동원그룹은 서류전형 시 DWBS를 시행한다. DWBS는 동원그룹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개인의 인적특성을 파악하는 설문조사로, 자기소개서 작성 후 온라인으로 응시한다. 


필기 전형인 인‧적성 및 에세이 시험은 약 3시간 걸쳐 진행된다. 에세이는 본인의 가치관과 생각을 판단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해 자필로 작성하는 형식이다. 필기전형은 5월 중순에 진행될 예정이다.


면접 전형은 선배사원평가, PT면접, 진답면접으로 구성돼 있다. 입사 2~4년 차 선배 사원들이 면접에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인사담당자에게 묻다


-각 회사 간 복수 지원이 가능한가?

회사 간 복수 지원은 불가능하며, 지원회사 내에서 2지망까지 지원 부분을 선택할 수 있다. 단, 계열사 간 유사직무의 경우 면접 과정 또는 최종 배치 시에 회사가 변경될 수 있다.


-각 전형별 평가 점수가 누적되나?

각 전형별로 평가하고자 하는 요소가 달라 특이사항만 기록되며 평가점수가 누적되지 않는다.


-외국어 능력자 우대는 외국어 성적 고득점자를 우대하는 건가?

점수의 높낮이보다 내가 가진 외국어 능력을 일상생활 또는 업무에서 두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말한다. 테스트를 위한 공부가 아닌 오픈 된 마인드로 어학을 공부했다면 유리하다.


-인‧적성 검사는 어떤 유형인가?

기본 직무수행능력과 직무적합도를 판단하는 검사와 인성 특이사항을 파악해 면접에 활용한다. 정직하게 답변하지 않아 응답신뢰도가 낮게 나오는 지원자는 탈락한다. 


-에세이는 어떤 주제가 나오나?

지식을 요구하는 질문이 아니라, 본인의 생각과 가치관을 논리적으로 쓰는 주제가 출제된다. 평소에 신문이나 책을 많이 일었다면 어렵지 않게 작성할 수 있다. 


이진호 기자 jinho2323@hankyung.com


나의 생각 Good Bad

기사에 대한 의견 (1개)

의견쓰기
댓글 : 1 건
이전글[고용디딤돌 합격후기] ① SK 협력사에서 인턴실습 중입니다 다음글포스코건설 인사담당자, 글로벌역량 갖춘 창조적 인재 선호
광고

정기구독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