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SK그룹 채용의 모든 것] 1탄. SK이노베이션 채용연계형 인턴채용 [대기업] 조회수 : 15780



최근 올해 상반기 대기업 공채가 줄줄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SK그룹도 이달 7일부터 18일까지 신입 및 인턴채용에 나선다. 이에 <캠퍼스 잡앤조이>는 취준생들 사이 ‘꿈의 직장’이라 불리는 SK그룹 채용에 대해 계열사별로 정리해봤다. 1탄은 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올해 상반기 그룹공채에서 인턴채용을 진행한다. 서류모집은 이달 18일까지며 결과는 다음달 8일 발표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에너지 비즈니스, 에너지 경영지원(생산부문), 에너지 엔지니어(생산기술/공정기술), 에너지 엔지니어(기계기술), 종합화학 경영지원, 종합화학 엔지니어, 루브리컨츠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E&B엔지니어 등이며 서류 지원 시 2지망까지 선택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학력무관하며 이번 채용부터 비즈니스와 마케팅 직무를 제외하곤 토익 등 어학점수를 기입하지 않아도 된다. 단, 직무별 우대하는 학과 등이 상이하니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이 회사 채용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형과정은 서류전형, 필기전형(SKCT), 면접전형 순이며 인턴 최종결과는 5~6월경 발표되며 합격자는 7~8월, 8주간 실습을 받게 된다. 이후 평가결과에 따라 우수자는 9월부터 정규직원으로 고용될 예정이다.


SK이노베이션 인사팀 관계자는 “채용규모는 두 자릿수이며 인턴 평가 결과에 따라 전원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도 있고, 일부만 될 수도 있다”며 비지니스와 마케팅 부서를 제외하면 어학점수도 평가요소로 크게 작용하지 않는다고 8일 밝혔다.


관계자는 또 “채용 과정에서 크게 달라진 점은 없다. 자기소개서 문항도 이전 문항과 일치한다”며 “저희 회사는 지원자들의 자기소개서를 100% 다 읽는다. 서류에서 가장 중요한 평가요소인 만큼 성심껏 쓰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SK이노베이션 자기소개서 항목

1. 자신에게 주어졌던 일 중 가장 어려웠던 경험은 무엇이었습니까? 그 일을 하게 된 이유와 그때 느꼈던 감정, 진행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점과 그것을 극복하기 위해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2. 이제까지 가장 강하게 소속감을 느꼈던 조직은 무엇이었으며, 그 조직의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했던 것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경험은 무엇입니까? 개인적으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였던 일과 그 때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3. 자신에게 요구된 것보다 더 높은 목표를 스스로 세워 시도했던 경험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무엇입니까? 목표 달성 과정에서 아쉬웠던 점이나 그 때 느꼈던 자신의 한계는 무엇이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4. 기존과는 다른 방식을 시도하여 이전에 비해 조금이라도 개선했던 경험 중, 가장 효과적이었던 것은 무엇입니까? 그 방식을 시도했던 이유, 기존 방식과의 차이점, 진행 과정에서 했던 행동과 생각, 결과에 대해 최대한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십시오.

5. SK 입사 후 어떤 일을 하고 싶으며, 이를 위해 본인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 왔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십시오.


김수정 기자 hohokim@hankyung.com

나의 생각 Good Bad

기사에 대한 의견 (0개)

의견쓰기
댓글 : 0 건
이전글CJ그룹 14일부터 상반기 공채 START, 채용 규모는? 다음글10개 그룹사 2016 채용문 활짝…롯데, CJ, 이랜드, GS, 한화
광고

정기구독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