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CJ그룹 하반기 서류 합격자 발표…19일 오후 6시 [대기업] 조회수 : 8204


19일 오후 6시 CJ그룹이 2015년 하반기 서류 전형 합격자를 발표했다.


합격자 조회는 CJ그룹 채용 홈페이지(http://recruit.cj.net)에서 할 수 있다. 지원 시 작성한 개인정보 입력 후 합격 여부를 알아볼 수 있다. 


CJ종합적성검사는 24일 실시된다. CJ종합적성검사는 지원자의 기초직무수행능력과 가치관을 체크해 인재상에 부합하는 인재를 객관적으로 검증하는 테스트다. CAT(Cognitive Ability Test)와 CJAT(CJ Aptitude Test)로 이뤄져 있다.


CAT(적성검사)는 지원자의 인문학적 소양과 언어 추리력·응용 수리력·수열 추리력·공간 지각력 등의 사고력을 평가하는 문항으로 이뤄져 있다. 응시자들은 총 60분간 95문항의 문제를 풀게 된다. CAT에서는 역사적 사실 같은 단편적인 지식을 묻는 것이 아니다. 지원자의 인류, 사회문화 등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에 대한 인문학적 소양을 전반적으로 평가한다.

 

CJAT(인성검사)의 경우 총 40분간 250문항이 주어지며 자신의 솔직한 의견을 바탕으로 일관성 있게 답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비슷한 내용을 묻는 다양한 형태의 문항들에 대한 답변이 다르다면, 일관성이 없다고 평가한다.

 

종합적성검사 이후 11월 중 1차 실무면접, 12월 중 임원 면접이 진행될 예정이다. 12월 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이진호 기자 jinho2323@daum.net

사진=한국경제 DB